About 울산 중공업

울산상의는 건의서에서 "현대중공업은 차세대 친환경 선박 개발 등 미래 시장을 주도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수주 증가로 조선업 경기가 회복 국면에 진입하고 있다"고 전제했다.



울산반구대암각화박물관 : 공룡발자국과 신석기 포경 장면을 그린 울산 반구대 암각화와 관련한 내용의 박물관.

본 사이트의 모든 내용들은 울산광역시의 허락없이 무단복제가 불가하며, 게시된 전자우편주소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무단 수집을 거부합니다

이러한 지리적 조건 때문에 울산은 일찍부터 일본과 연결하는 국제적인 항구이자 군사적 요충지로서 각광받았다. 지금도 울산에는 신라의 수도인 경주를 방어하기 위한 관문성을 비롯하여, 조선시대 경상좌도 병영이 있던 병영성, 언양읍성 등 여러 성의 흔적이 남아 있다.

대전광역시

장생포고래박물관 : 유서 깊은 포경 산업으로 유명한 장생포에 위치. 전국 유일의 고래박물관.

지리적으로 울산의 도심과 거리가 있기 때문에 동구는 백화점, 할인점 등 생활시설을 자체적으로 갖추고 있는 특징이 있으며, 현대중공업의 사원과 지역 주민을 위한 평생교육시설 등 문화시설이 잘 갖추어진 특징을 가지고 있다.

수원하이텍고등학교 · 평택마이스터고등학교 ·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주로 하대마을과 검단리를 중심으로 보는 것은 이 주변에서 대대리고분군과 검단리유적 등이 발굴되었기 때문인데, 특히 하대마을에서 발굴된 고분군은 봉분의 규모로 보아 상당한 세력이 있었던 사람의 것으로 생각된다.

외국 정상 중에서는 장쩌민 중국 주석과 후진타오 주석, 모디 인도 총리, 마하티르 말레이시아 총리 등이 현대중공업 울산 본사와 영빈관을 방문했다.

미래고등학교 · 원주의료고등학교 ·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 · 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등학교

최근에는 태화강의 수질개선으로 울산 휴게텔 태화강에서 수영대회 · 용선대회 · 자전거대회 등 국내 · 외 대회들이 열리고 있다.

이후 경제개발계획에 따라 울산은 국내 최대 중화학공업단지로 도약하며 우리나라 대표 산업수도로 자리 잡았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